아해박물관

본문 바로가기

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상설전시

상설전시

“아해박물관은 자연과 호흡하고 대중과 소통하며 지역시민 뿐만 아니라 모든 어린이에게 열린 문화공간이 되고자 합니다.”
아해박물관 상설전시

아해박물관 상설전시관은 유물적 가치가 있는 소장품 관람과 어린이들의 특성을 고려해 적절한 체험적 관람이 되도록 기획되어 있습니다. 소장품 전시는 현대 어린이들의 과학성 예술성 창조성 개발을 위해, 자연물로 이루어진 우리나라 전통놀이감과 어린이 공부를 위해 사용되었던 자료를 전시합니다.

상설전시는 태아의 놀이와 공부를 나타내는 전시에서 시작하여, 다양한 놀이감을 계절, 연력, 소재 등 다양한 각도에서 해석하여 전시합니다.


놀이감은 방안놀이, 마당놀이, 하늘놀이, 흙놀이, 물놀이, 불놀이, 들판놀이, 지혜놀이, 셈놀이, 서당놀이를 하는 놀이감을 전시합니다.

상설전시관에서는 전시하고 있는 과정을 통해 어린이는 언어, 감각 및 운동능력을 기르고, 창의력과 상상력을 촉진하며, 공동체 의식을 기르고 사회적 규칙을 만들고 지키는 경험을 하게 됩니다.


또한 우리 조상의 다양한 사회 문화적 정서와 슬기와 지혜를 담고 있는 전통놀이의 종류를 알고 놀이방법을 즐겁고 자연스럽게 익히고 체득하는 기회를 갖게 될 것입니다. 상설전시는 일정 기간마다 교체하여 전시합니다.


 
 




(우) 13820 경기도 과천시 추사로 133 (주암동 97-2)
전화 : 02-3418-5501~5503 / 팩스 : 02-3418-5504
Copyright © www.ahaemuseum.org.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